설날 에 ‘ 품팔이 부족 ’ 을 당하다
농민 노동자들은 철새처럼 도시에서 구정을 다녀 거의 모든 도시에 빠졌다.
반마비 상태
… 이다
주어진 임금이 얼마나 높든 기업은 노동력 시장에서 적합한 노동자를 모집할 수 없다.
설날'용공황'이라는 오랜 화제가 여러 해 동안 해결할 수 없는 어려운 문제가 됐다.
많은 농부들에게는 한 끼의 저녁 식사가 중요하지만, 그 다음에는 설 뒤에는 대면적 점프를 하는데 많은 기업들이 골머리를 앓게 한다.
농민 노동자
귀향하여 도시를 “ 병 ” 에 걸렸다
성세 가 큰 ‘춘운 ’은 교통 운송에 큰 시련을 가져왔고, 귀향한 농부들도 도시에 진공지대를 남겼고, 가정부, 유시공, 택배원, 전채원, 체력노동자 등 평소에는 눈에 띄지 않는 사람들로 인해 많은 도시 주민들이 적응하지 못하고, 아침에 일어나서 아침 식사를 하는 것도 어려움을 겪었다.
중국 가정서비스업협회 부비서장, 영하 김열쇠 가정서비스 회사 사장은 기자에게 설날 10일 전부터 노동자가 부족한 현상이 뚜렷하게 나타나 유리를 닦는 농부들을 찾는 것도 어렵고 서비스가격은 평소보다 한 배로 늘었다.
장기 입가 서비스를 하는 가정부라도 얼마를 주어도 집에 가서 설을 보내야 한다.
가정회사
파견할 수 있는 노동자들은 점점 적어지고 일부 회원 고객에게 가정서비스를 제공할 수밖에 없으며 다른 주문서는 아예 받지 못한다.
영하 고원 시 원주 구 머리 영진 농민 묘옥향 은 시내 에서 가정부 를 4 년 여 년 동안 집에 돌아갈 수 있 기 위해 평소 휴식 을 포기 해 방학 을 모았다.
“ 시내 식구들이 나를 잘 대하지만, 내가 그들 집에 머물 수 있기를 바랐지만, 내 두 아이는 외지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평소에는 볼 수 없었는데, 설날이 아직 둥글면 언제 만날 수 있을까? ” 묘옥향은 말했다.
농민 노동자가 귀향하여 귀향하는 듯한 영향하에 많은 기업들이 임금 삭발 등의 조치를 취하여 노동자의 유실을 방지하고 있지만 여전히 많은 노동자들이 집으로 돌아가는 발걸음을 막을 수 없다.
은천시 유동인구취업센터 주임 진걸은 현재 품팔이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서비스업으로 인력시장의 구직자가 현저하게 떨어지고, 평상시의 3분의 1도 안 되고, 아르바이트를 하는 젊은이들이 먼저 집으로 돌아가는 것은 도시에 머물지 않는다고 말했다.
도시 연관 은 왜 농민 노동자 를 머무르지 못하는가
현재'80후','90후 '차세대 농부들은 이미 아르바이트자의 주체가 되고 있으며, 이 세대 농부들과 전세대 농부들의 중요한 구별은 그들이 점차 도시에 융합되고 있는 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전세대 농부들이 시내에서 자랐으면 좋겠지만, 설에 이르기만 해도 극소수인만이 도시에 남아 있다.
많은 사람들이 설 기간에 나타난 ‘용공황무지 ’를 전통 풍습에 귀속해 도시가 농민공에 대한 각종 장벽을 무시했다.
영하 김 키 가정서비스 회사 관계자 무효홍은 왜 현재 서비스업 모집이 가장 어려운가? 주로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농부들이 도시에서 입각하기 어렵다고 생각한다.
현재 우리 가정서비스에 종사하는 근로자들은 보장성 주택도 신청하지 못하고 사회보험납부률도 매우 낮고 아무리 힘들어도 성장성이 강하지 않아 젊은이들에게 흡인력을 생기지 못한다.
서비스업은 농부들을 떠날 수 없지만, 존엄하게 일하고 살기 어렵다.
{page ubreak}
설날'용공황'도 아르바이트자와 용품단위 사이의 갈등이 집중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은천시 흥경구 노동취업서비스국 국장은 현재 아르바이트자들의 취업, 소득이 여의치 않아 도시는 외래무원들에게 여전히 낯설고 소외적이며 귀속감 부족, 호적, 복지 격차, 자녀 입학, 고학 등의 현실 문제는 길호랑이 같다.
많은 농부들이 도시에서 살고 있는 것은 집단 기숙사, 공사장이며, 한 가족은 평소에 모처럼 모였다.
그리고 또 많은 농부들이 설날 고향으로 돌아간 뒤 다시 시내에 가서 아르바이트를 하기 싫기 때문이다. 지금 집 앞에서 아르바이트를 할 기회가 많아졌기 때문이다. 이 역시 많은 기업들이 설날을 두려워했다.
노동용품부족을 해결하다.
설날 ‘용공황 ’이 집중된 후 많은 기업들이 ‘봉급패 ’, ‘친정패 ’, ‘대우표 ’ 등 다양한 수단을 동원했다.
많은 기업의 호스피커나 포버스가 직접 노동자를 보내서 설날 대파'봉투'로 복지 대우를 개선하는 등 내년 정상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머리를 쥐어짜고 있다.
영하사호호텔 부사장은 설날 동안 좋은 수입을 벌기 위해 남는 사람은 있지만 제대로 된 용공 수요를 만족시키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 봉급패 ’ 는 대부분 알바자들에게 귀가하는 것은 금전으로 교환할 수 없기 때문이다.
많은 기업들에게는 ‘친정패 ’가 오랜 시간 길러야 한다. 많은 농부들은 장기적인 대우를 받기를 바란다.
아고르는 그동안 세 배의 월급을 공제하는 수단으로 설날 전후의 ‘용공황무지 ’를 방지하고 기업의 조급한 태도와 불과학적인 유인방식을 오래 지속하기를 바란다.
기업에 있어서 과학적 합리적인 격려 조치를 취해 노동자를 유치하고 노동자를 붙잡는 것은 매우 관건이다.
설날 전후의 ‘용공황 ’ 현상을 해결하려면, 아르바이트자의 불안감을 없애야 하며, 이전의 간단하게 임금을 조금 더 늘려서는 안 된다.
은천시 유동인구취업센터주임 진걸은 설날 전후로'용공황무지'가 오래 지속되는 과정으로 우선'권리 황무지'를 해결해야 한다고 분석했다. 신분제한을 깨고 사회복지 공평, 균형, 농부들이 성시안에서 집을 옮겼고, 설날'용공황'이 자연스럽게 사라졌다.
또 농민공의 기업에 대한 공감과 책임감을 높이고 농민공의 임금을 합리적으로 올리고 농민공의 생존과 발전 패턴을 빨리 해결해야 한다.
- 관련 읽기
- 협회 동태 | 새로운 시대, 새로운 기능, 새로운 꿈, 주세강 회장의 업종 신부적 재능
- 중경 | CIFW2019:중경 브랜드 의상 합동 발표쇼
- 중경 | CIFW2019: "초심, 장심, 항심"- 패션 여장 구조판 공유 살롱
- 전시회 뉴스 | 코브리은 ‘녹색 고단, 세계 선두 ’이다.
- 시장 연구 | Forever 21 파산?패션 실세 4 대 원인
- 뉴스 택배 | 귀인새가 날개를 접다: 한 걸음, 놓치는 4년
- 재경 요문 | 사체월드 시가는 초1700억 홍콩 달러에서 28.5억 원으로 12년 만에 걸렸다
- 뉴스 택배 | 우수한 입고 창고는 어떻게 제품에 의해 성공적으로 소비자를 동원합니까?
- 시장 연구 | 시장 분석: 이 브랜드들은 엔딩까지 맹목적으로'쇠퇴 '의상 업종은 그만 둬!
- DIY 생활 | 치마 입은 너는 절대 이 가을 치마를 놓치지 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