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두리안 족 은 어떻게 직장 의 새로운 국면 을 열어야 한다

2015/6/16 18:45:00 32

두리안족직장기교

직장'두리안'들은 흔히 일정한 업무 경력이 생겨'늙다리'를 좋아하고, 성질이 강하고 잘 어울리지 못하고, 일에 대해 좀 조급해 보이는데, 좀 부드럽고...

입직한 지 여러 해 된 이들은 취미 이탈, 매일 착반 근무 생활, 아마도 미래 직업 발전의 가능성을 느낄 수 없을 것 같다. 이들도 점점 추구의 열정을 잃게 된다.

"장강 뒤에서는 파도를 밀고 모래사장에 엎드려, 현대기업들이 직원들의 능력을 더욱 요구하는'채소'들이'젊고 자본'을 능숙하게 다루고 있다.

이런 환경에서 노숙자들이 노숙자들에게 의지하고 제자리에 안주하면 결국 탈락의 결말을 벗어날 수 없다.

네가 무슨 일을 하든, 시종 공부의 좋은 습관을 유지하고, 시대의 발걸음에 따라 새로운 기능을 배워야 남에게 대신되지 않을 것이다.

풍부한 직장 경험이 더불어 끊임없이 업데이트 기능을 하는 직원들은 당연히 사장의 마음씨가 되기 쉽고 직업 발전길에서 더욱 원활하게 걷는다.

직장 선배가 갓 입직한 신인에 직면하여, 막론하고 있다.

작업

인간관계상 자연적인 우월감이 있다.

이런 우월감 때문에 직장 선배들이 특별한 우선과 존중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하며, 새로운 사람들의 대화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은 모두 ‘빠빠빠빠빠빠빠빠빠 ’라는 얘기다.

그러나 이러한 상태는 직장 노인들에게 매우 불리하다. 이는 이들이 눈에 띄는 두리안족이 되기 쉽다. 냄새도 강하고 잘 어울리지 못한다.

사실상

직장

선배는 신인과 많이 교류하고, 나쁜 일은 아닐 뿐만 아니라, 오히려 양측에 유리한 일이다.

이런

교류

‘두리안족 ’들이 현재보다 유행하는 사상에 접촉할 수 있고, 때로는 부딪쳐도 불꽃이 생기기 쉽고 일하기에 이로운 ‘노인들 ’은 더욱 생기 있는 작업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직장 새새들도 이 과정에서 일자리를 더 많이 쌓을 수 있다.

이런 쌍승의 상태를 어찌 기쁘게 여기지 않겠는가?

‘딸기족 ’과 비교해 ‘두리안족 ’이 가장 득의한 것은 자신만만한 경험이다. 바로 이러한 경험을 통해 ‘노파에 의한 것 ’으로 안심하게 직장의 ‘늙은이 ’로 등극했다.

그러나'두리안'들은 자신도 경험에 넘어질 수 있다는 생각을 하지 못했다.

대다수의 경우 경험이 있는 직장인들이 가장 짧은 시간 내에 가장 많은 일을 할 수 있지만 경험을 과감하게 믿으면 경험이 없는 경우가 많다.

사업상의 많은 일들이 절대적이지 않다. 이전 고객이 좋아하는 디자인은 다음 고객도 마음에 든다.

따라서 경험을 쌓는 것보다 더 중요한 일은 변통을 배워야 한다. 그렇다면 어떤 예상 밖의 상황에 부딪히더라도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을 수 있다.


  • 관련 읽기

명절 후 어떻게 빨리 "마음을 수렴"

효율 수첩
|
2015/6/13 12:55:00
11

직장 건강: 스트레스 해소 방법

효율 수첩
|
2015/6/12 15:46:00
18

직업 변경 고민?미루지 마라

효율 수첩
|
2015/6/11 13:58:00
23

노력하지 않는 여자가 이런 결과다! (현실이 잔혹하다)

효율 수첩
|
2015/6/10 19:34:00
14

네 가지 효율에 좋은 습관, 직장 지연증 극복

효율 수첩
|
2015/6/10 19:05:00
9
다음 문장을 읽다

직장 관리: 그만뒀다가 진심 들어

사장들은 직원들의 심리적 실마리를 알고 싶어한다. 정말 다음 시간을 써야 한다. 사직서를 쓸 때 다시 만류할 때까지 기다려서는 안 된다. 그러다가 남아도 양쪽 마음속에 응어리가 생기게 된다.